본문 바로가기

일상

샴푸바 후기: 터틀온더비치 카카오 샴푸바 내돈내산 후기,제로웨이스트 실천

샴푸바 후기 : 터틀온더비치 카카오 샴푸바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돈내산 "제가 직접 산 제품 중에서 추천해주고싶은 친환경 고체 샴푸바 제품을 소개해보려구해요..!!

여러분들은 혹시
다 쓴 샴푸통과 린스통을 버리기위해
재활용하려고 통의 내부를 힘들께 씻고
과연 이게 잘 재활용이 될까
고민해보신적이 있나요 ??

요새 건강에 관심을 두는 만큼 더욱더 관심을 갖게 된 포인트가 친환경 이에요.

코로나시대를 맞이한 후로 배달용기나 테이크아웃 용기 등 다양한 플라스틱 용기들이 아주 범람을 하게 되었죠..

재활용 쓰레기를 분리수거할때마다 과연 이 플라스틱 쓰레기들이 알맞게 재활용이 될까 의문이 들더군요

특히 샴푸나 바디워시 통을 행궈버릴때요 !

그러던 중 샴푸용기가 버려지는데 환경오염이 아주심하다는 기사와 그 대체로 샴푸바가 인기라는 기사를 보게됐고, 국내자체 생산 제품에서도 어떠한 샴푸바가 있는지 검색 하던중

터틀온더비치의 카카오 듬뿍 샴푸바라는 제품을 발견하게되었어요.

(너무 유명한 브랜드들은 패쓰했음..ㅎㅎ)

내돈내산 주문 인증

일단 카카오 샴푸바가 2+1이벤트를 하는중인데다가 가격이 너무 혜자고

일단 카카오버터가 들어가있다 그래서 보통 비누와 다르게 머리에 문질러도 머릿결이 부드럽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샴푸바 배송은 한 2일만에 온것 같아요.

배송이 인쇄하나없는 종이박스안에 간결하게 종이봉투로

카카오 샴푸바 3개가 소포장 되어 들어있어요.

분리배출이 너무 간결한 종이형태의 포장지 !
 택배가 도착해서 한개는 바로 쓰고 남은 2개를 찍어봤어요.

3개 받자마자 고체 헤어 비누 샴푸바 한개는 바로 써보고 찍은 사진이에여.

터틀온더비치 샴푸바 포장이 군더더기없이 정말 단순하죠??

쓸데없는 비닐이나 형형색색 인쇄로고 가득한 종이 포장재도 없는게 딱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는 요즘 트렌드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정말 친환경적인 고체 샴푸바네요

 

하지만 친환경만큼 중요한건 바로 사용감이겠죠.

저는 세가지 향중에 가장 궁금한 플로리엔탈향을 먼저 사용해 봤는데요, 은은한 꽃향기를 바탕으로 묵직한 자스민 향이 감도는 매혹적인 느낌이 가득하였답니다.

받고서 대략 10번 정도 샴푸와 바디워시를 하고난 직후의 찍은 사진이에요.

터틀온더비치 카카오샴푸바를 대략 일주일간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을 종합해보자면

샴푸바 자체에 보습감이 풍부해서 샴푸바를 단독으로 사용해도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딱히 안해도 될정도로 빳빳한 느낌이 없더라구요.

그리고 샴푸바 자체가 거품이 되게 잘나서 액상샴푸를 열심히 손에 문질러서 거품을 냈을 때만큼 거품이 일어나요.

굳이  온갖 기능성 샴푸에 트리트먼트,린스,영양제까지 써가며 큰 변화도 느끼지 못한채 환경에 부담을 주고 있지 않았는지 반성도 되구요.

그래서 샴푸로 사용하는 동시에 세수,바디까지 한꺼번에 세정하는 목적으로 사용한답니다. 

거품이 너무 잘 나고 보습력이 좋아요.

그리고 알칼리성질을 띄는 비누의 느낌이 아니라 터틀온더비치의 샴푸바는 정말 샴푸성분에서 액체를 쪽 빼고 고체성분만 뭉쳐놓은 느낌이 나서 좋더라구요.

일단 화해에서 발췌한 성분표를 보자면,

전성분 모두 자극이 적은 성분들로 합격이네요 ㅎㅎㅎ다행

거품이 잘 나고 향이 은은하고 매력적이여ㅓ 손비누도 자주 사용하게 되네요

저는 탈색과 염색을 반복한 머리라서 머릿결이 많이 상한 상태인데요,그래서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포기하고 샴푸바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꽤 큰 결정이였답니다.

하지만 고체 샴푸바만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고

머리카락에 끝부분 갈라짐이 심한 곳에는 드라이 전 가볍게 원래 쓰던 헤어 오일을 바르니까 트리트먼트까지가 필요가없더라구요

여느 비누나 샴푸바들처럼 마찬가지로 터틀온더비치 카카오 샴푸바도 오래오래 사용하려면 물빠짐이 잘되는 비누받침대가 필요하단 생각은 들었어요.

위제품은 다이소 비누받침대인데 요거 물빠짐에는 아주 강추입니다.

구매링크는 다음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ㅎㅎ

 

카카오샴푸바 : 터틀온더비치

깨끗한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터틀온더비치 카카오 샴푸바

smartstore.naver.com

이상 샴푸바 추천 후기를 마칠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