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초동 맛집 : 설눈 -허영만 백반기행 냉면 맛집 " 설눈 평양냉면"


서초동 맛집 : 설눈 -허영만 백반기행 냉면 맛집 " 설눈  평양냉면"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46길 20-7

02 6959 9339

일-금 11시-15시,17시-21시(토요일은 휴무)

주차 가능


 

서초역 먹자골목 근처에 있는 평양 냉면 전문점 서초동 맛집 설눈에 다녀왔어요.

서초역 1번출구에서 먹자골목 쪽으로 약 5분만 걸어가면 나오는 곳이라

찾는데 어렵진 않았어요.

가게 앞에 주차 몇대 정도 주차 가능할 수 있는 공간도 있네요 !여기는 평양냉면 전문점이지만 따로 고려물냉면과 고려 비빔냉면 이라고 부르더라구요.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소개된 평양냉면 맛집이라고 하니 더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서초동 맛집인 설눈 내부에 도착해서 찍은 사진이에요.

2시가 넘어서 도착한지라 자리가 널널해서 편안자리에 앉았답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카페에 온것처럼 뽀샤시해요 ㅎㅎㅎ 

주방내부도 얼핏 보이네요.

저희는 고려물냉면 12000원, 온반 9000원 2가지 메뉴를 주문했어요.

테이블마다 식초와 겨자 소스통이 조화와 함께 너무 예쁘게 올려져있네요 ㅋㅋ이런 소소하지만 정성스런 서비스 에서 오는 갬동...

설눈 한쪽 벽면에 붙어있는 수많은 싸인들...!!!

제일 먼저 눈에 띄는건 허영만과 조용필 싸인이에요 ㅋㅋ

평양에서 3대에 걸쳐 냉면집을 운영한 주인장 가족이 요리하는 냉면 맛집이라고 해요 기대기대 !!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않아 제공된 반찬들

설눈에서 물냉면과 온반을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제공된 밑반찬 4가지입니다.

깍두기, 배추김치,무 절임, 물 김치 4종류가 제공되구요 

저는 배추김치가 너무맛있길래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어요.

오늘은 겨울 치고 날씨가 온화해서 물냉면이 끌리는 날이었는데 물김치가 참 시원하더라구요.

물냉면

물냉면과 온반 두 음식이 동시에 서빙되었어요.

물냉면 비쥬얼이 참 심플하죠잉 ??설눈의 냉면 육수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5가지 재료가 들어간대요.

저는 저 물냉면의 면발을 보고 되게 특이하다생각했어요.

검은색 가루가 콕콕 박혀있는데 아마 메밀의 껍질인가봅니다.

면은 함흥냉면의 면처럼 쫄깃한 식감에 가까웠고

육수는 대체적으로 육향은 진하게 나면서 간이 슴슴하고 깔끔한 편이에요.

그래서 먹고 나서 속이 편안했어요. 서초역 점심 메뉴로도 부담 없을 것 같아요.

요 메뉴는 정말 태어나서 처음 보는 비쥬얼이었어요.

온반이란 평양의 잔칫날이나 명절의 대표 음식으로 겨울철 별미라고 해요.

저 위에 올라가있는 건 녹두전이었어요. 흡사 떡갈비처럼 보이네요 ㅎㅎ

속을 들여다 보니 흰 밥이 말아져 있고 잘게 찢은 닭고기와 팽이버섯이 있더라구요.

닭고기가 얼마나 많은지 너무너무 배가 불렀어요.

딱 봐도 양이..ㅎㄷㄷ

온반은 확실히 물냉면보단 간이 쎈편이었어요.

겨울철 별미로 한번쯤 먹어볼만했어요.

저는 닭고기랑 위에 올려진 녹두전까지 다 먹으려니까 도저히 배가 너무 불러서 녹두전은 반만 먹고 포기 ㅠㅠ

오잉 먹으면서 보니까 안에 룸에서 식사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생각보다 홀도 넓어서 여럿이서 와도 문제없을것 같더라고요.

이상 서초역의 냉면 맛집 설눈에 대한 후기를 마칠게요.

서초역에 가실 일 있으시면 깔끔한 평양냉면 맛집 설눈 추천합니다. 

 


2021.11.14 - [일상] - 샴푸바 후기: 터틀온더비치 카카오 샴푸바 내돈내산 후기,제로웨이스트 실천

 

샴푸바 후기: 터틀온더비치 카카오 샴푸바 내돈내산 후기,제로웨이스트 실천

샴푸바 후기 : 터틀온더비치 카카오 샴푸바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돈내산 "제가 직접 산 제품 중에서 추천해주고싶은 제품을 소개해보려구해요..!! 여러분들은 혹시 다 쓴 샴푸통

healthylina.tistory.com